“핵심 인재로 성장하길”...현대차그룹, 미래 전기차 인재 양성 지원
- 서울시 5개 고교에 실습용 전기차 기증
실습 교육 과정 맞춰 특수 개조돼 제공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전기차 정비 전문 인재 양성을 돕는다.
현대차그룹은 24일 서울 용산철도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 실습용 전기차 전달식’을 개최하고, 서울시 내 자동차 관련 학과를 운영 중인 5개 고등학교에 실습용 전기차를 각각 1대씩 기증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이혁노 현대차그룹 상무를 비롯해 설세훈 서울시 부교육감, 각 학교 교장단 등 교육 및 산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전기차 정비 교육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전동화 흐름에 비해 현장 실습 인프라가 크게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지원은 전기차를 실제로 체험하며 고장 진단·전장 계통 분석·모듈 분해·조립 등 실무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증 대상 학교는 용산철도고·한양공업고·서울공업고·인덕과학기술고·신진과학기술고 등 총 5곳이며, 차량은 각 교의 실습 교육 과정에 맞춰 학습용으로 특수 개조돼 제공됐다.
이번 기증은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그룹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CSR 3대 핵심 영역인 이동성과 안전, 친환경·미래세대 전략의 일환이다.
주요 사례로는 복지시설에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를 제공하는 ‘이쉐어’, 소방관을 위한 이동식 회복 지원차량 제공 사업, 대학생 친환경 글로벌 봉사단 ‘해피무브 더 그린’ 운영 등이 있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산학협력 기반의 전기차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확대해, 국내 기술 교육 현장의 체질 개선과 모빌리티 산업 경쟁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기차 지원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실제로 전기차를 다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안철수 "반헌법적 계엄 사과해야" vs 김문수 "尹, 궁지몰려 계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단독] 김소은♥수원FC 정동호 1년째 연애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中, 미국에 먼저 손내밀 생각 없다고 확실히 보여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베타값 왜 수입 하나”…공정가치 평가, 기준 마련 시급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아이센스, 글로벌 CGM 3위 자신…삼바·셀트급 연매출 3조원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