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3~14일 후생시장 일원서 개최, 회차별 15팀 모집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근대역사·미식투어·플리마켓 연계

참가대상은 5세~12세 어린이와 보호자를 포함한 가족이며, 사방치기, 비석치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고무줄놀이, 달고나 만들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추억의 놀이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이틀간 하루 세 차례 진행되며, 회차별 15팀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팀당 6천 원이다. 참가 신청은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일부는 현장 접수도 받는다.
부대행사로 근대역사문화체험관과 빨간인형극장에서 하트자개 드림캐처, 전통매듭 키링, 머그컵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또 낙서존에서는 아이들이 건물 벽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영주 농특산물과 지역 공예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참가자는 빙고 미션을 완성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근대역사 체험과 백년가게·노포 미식투어와도 연계된다. 사전 신청한 관광객은 영주의 대표 관광지와 골목을 탐방하고, 전통 있는 가게에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정교완 일자리경제과장은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골목놀이를 통해 잊혀가는 원도심 골목의 매력을 되살리고, 지역 소상공인과 상권의 경쟁력도 함께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물가보다 고용둔화가 문제…뉴욕 3대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월스트리트in]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韓 야구 명예의 전당 16일 착공식, 개장은 언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석방 韓근로자 전세기, 애틀랜타서 출발…구금 7일만에 귀국길(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연내 빅딜 기대감’ 큐라클·지투지바이오 급등[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