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한양증권, 임재택 사장 취임 후 7년의 변화와 도전 담은 브랜드북 출간
- 'THE SEVEN YEAR' 출간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한양증권이 지난 7년간의 도전과 성장, 변화의 과정을 담은 브랜드북 ‘더 세븐 이어’(THE SEVEN YEAR)를 전자책으로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책은 공간·소통·철학이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한양증권이 ‘지속 성장하는 증권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담아냈다.
한양증권 측은 지난 2018년 임재택 대표이사 부임 이후 시작된 조직문화 및 브랜드 리빌딩, 자기자본 5000억원 돌파를 향한 변화와 혁신의 여정을 하나의 책으로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책은 총 3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1장은 ‘공간은 문화를 만든다’로, 본사 리모델링을 통해 업무 몰입도와 공간 효율을 높인 과정을 소개한다. 2장은 ‘문화는 변화를 이끈다’를 주제로 해 한양증권 특유의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3장은 ‘변화는 가치를 높인다’는 제목 아래, CI 리뉴얼과 공식 캐릭터 ‘머든’의 탄생 등 브랜드 리빌딩 작업을 상세히 풀어냈다.
또한, 책 곳곳에는 임직원들이 함께한 주요 순간들을 담은 기업문화 모멘츠(Moments)와 업계 최상위권의 영업이익률에 이르기까지 7년간의 실적 추이가 담겨 있어 변화가 가져온 실질적 성과를 데이터로도 입증한다. 불과 7년 전만 해도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않던 한양증권은 현재 업계가 주목하는, 최고 인재들이 몰리는 증권사로 성장했다는 평가다.
임재택 대표이사는 “이번 브랜드북은 한양증권이 지난 7년간 이뤄낸 변화와 혁신의 궤적을 집약한 기록”이라며 ”우리가 지켜온 철학과 도전의 과정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작은 용기와 영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뭉쳤다…日 모델 유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김소은♥수원FC 정동호 1년째 연애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中, 미국에 먼저 손내밀 생각 없다고 확실히 보여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나스닥 상장사 그라비티, 말레이시아 사업 직접 관리한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아이센스, 글로벌 CGM 3위 자신…삼바·셀트급 연매출 3조원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