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아이티센클로잇, ‘토큰증권 기술’ 클라우스DX와 전략적 제휴… 차세대 금융 시장 정조준

아이티센그룹의 AI/클라우드 전문 기업 아이티센클로잇(대표 이세희)이 차세대 금융 솔루션 기업 클라우스DX(대표 송성호)와 손잡고 국내외 클라우드 기반 금융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아이티센클로잇은 클라우스DX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이티센클로잇의 강력한 클라우드/AI 기술력과 클라우스DX가 보유한 혁신적인 금융 및 토큰증권 솔루션을 결합해 미래 금융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라우스DX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오픈소스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자체 유통플랫폼을 개발해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인 핀테크 강소기업이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토큰증권(ST) 시장에서 핵심적인 거래 시스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티센클로잇은 클라우스DX의 혁신 기술이 국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도입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운영 및 AI 기술 접목을 지원한다. 또한 다년간 공공 및 금융 시장에서 쌓아온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세희 아이티센클로잇 대표는 “제조, 유통,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경험과 최근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로 입증된 글로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협력의 성공을 이끌겠다”며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 금융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성호 클라우스DX 대표는 "가장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은 가장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위에서 구현된다”며 “공공 및 금융 클라우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아이티센클로잇과의 협력은 클라우스DX가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KT 소액결제 피해 278명?…고객 문의 ‘9만 건’ 넘었다,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KBO 출범 44년 만 누적 관중 2억명 달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얼싸 안고 눈물 흘리고"…`美 구금` 근로자, 가족 상봉 현장(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보령과 맞손 큐라클 上, 수출호재 넥스트바이오 상승[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