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23.65, MZ세대 사로잡은 더현대 서울 팝업…오프라인 확장 본격화

온라인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패션 신발 브랜드 ‘23.65’가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의 흥행을 계기로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23.65는 지난 8월 ‘팝업스토어 성지’로 불리는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팝업에서 높은 매출과 폭발적인 방문객 유입을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단순한 한시적 매장이 아니라, 브랜드 감도와 정체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MZ세대의 발길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은 새로운 브랜드가 소비자 반응을 검증하는 무대”라며 “23.65가 이곳에서 거둔 성과는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어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팬덤이 확산된 만큼 백화점, 편집숍, 면세점 등 프리미엄 유통 채널에서도 빠른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브랜드 측 역시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경험 가치를 녹여낸 ‘체험형 매장’을 기획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넓히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의 팝업 흥행 이후 다양한 채널에서 입점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주요 상권에서의 추가 팝업과 정규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면세점 협업 논의도 본격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3.65는 국내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뿐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높인다.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면세점을 적극 활용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브랜드 팬덤을 글로벌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셧다운 현실화" 신라·신세계免 vs 인국공…이젠 ‘진흙탕’으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20년 만 다시 열린 길? 유승준, 비자 소송 3연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중도 포기자가 합격’ 이어 또 오류?…인력공단, 무슨 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본부 키우고 CFO 충원…구다이글로벌, 재경 인력 확충 속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 300% 오른 토모큐브, 세계 최고 기술력+수직 계열화로 상승여력 막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