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신세계면세점 쇼핑하고 ‘메리어트’ VIP 혜택 누린다”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양사 계정 연동 시 전 세계 143개국 약 9600개 메리어트 계열 호텔과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VIP 티어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호텔과 면세 쇼핑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며 여행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신세계면세점은 기대한다.
메리어트 본보이는 ▲리츠칼튼 ▲JW메리어트 ▲웨스틴 ▲W ▲세인트레지스 등 5성급 럭셔리부터 비즈니스 호텔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티어 혜택으로 전 세계 여행객의 선호도와 충성도가 높다. 싱가포르항공, 에어캐나다 등 40여 개 항공사, 미국 허츠, 달러 스리프티 등 글로벌 렌터카 브랜드와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제휴로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 2억명이 신세계면세점의 잠재 고객이 될 것이라고 봤다. 최근 중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 한시적 무비자 입국 조치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세계로 확산하는 K-컬처 열풍 등으로 국내 관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만큼 양사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 계정을 연동한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은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구매 후 인도 완료 시 1000원당 2포인트(월 최대 1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전 세계 메리어트 호텔 숙박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 ▲레스토랑·스파·경험(Moments) 프로그램 ▲미국 허츠(Hertz)·식스트(Sixt) 등 글로벌 렌터카 예약 등에 사용 가능하다.
멤버십 티어 매칭을 통해 메리어트 본보이 ▲플래티넘 ▲타이타늄 ▲앰배서더 엘리트 회원은 신세계면세점 VIP 등급을, 골드 엘리트 회원은 각각 신세계면세점 블랙 등급을 부여받는다. 신세계면세점 ▲블랙 ▲VIP 회원은 메리어트 본보이 실버 엘리트 등급을 받는다.
메리어트 본보이 실버 엘리트 회원은 전 세계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연간 10박 이상 숙박 시 부여된다. ▲레이트 체크아웃 우대 ▲멤버 특별 객실 요금 ▲무료 와이파이 ▲포인트 보너스 10% 적립 등 전용 혜택도 제공받는다.
신세계면세점 VIP 회원은 ▲최대 20% 할인 ▲온라인 전용 ‘추가적립금’ 제공 ▲명동점 VIP 라운지 이용 ▲인천공항 인도장 EXPRESS 우선 인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다음 달 4일까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메리어트 본보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여행을 테마로 메리어트 본보이의 감성을 담아 조성된 공간에서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매일 한정 수량의 웰컴 기프트가 제공되며, 양사 계정을 연동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영업본부장(전무)는 “이번 파트너십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글로벌 호텔 네트워크와 국내 대표 면세점이 협력해 고객에게 여행 전 과정에서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는 유래 없는 시도”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양사는 글로벌 고객 접점 확대와 서비스 혁신,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장기적인 비전을 공유하면서 한층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기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한국·베트남·필리핀 지역 담당 대표는 “신세계면세점과의 파트너십은 메리어트 본보이가 한국에서 체결한 첫 번째 글로벌 면세점 파트너십으로 호텔 숙박을 넘어 일상과 여행의 다양한 접점을 연결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여준다”면서 “앞으로도 메리어트 본보이는 고객의 일상에서 더 자주, 더 의미 있는 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멤버십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친한계 핵심’ 장동혁은 어떻게 ‘강성 보수’ 수장이 되었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김건모 '복귀 콘서트'로 6년 만에 활동 재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투자 모범생' 정의선·조원태의 통큰 결단…77조원 더 써 한·미동맹 지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현대건설·SK이노·코웨이 등 AA급 우량채 줄줄이 출격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치료 수혜 부각" 지투지바이오 '上'…제놀루션·셀비온도 ↑[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