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넥스트 하이킥 목표전환형 주식혼합 1호 펀드 출시

넥스트하이킥 펀드는 메가트렌드에 부합하는 저평가 중소형주, 그리고 한국 및 미국 정부의 정책변화에 따른 국내 수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6월 대선 이후 주식시장 내 대형주 위주의 단기 급등세 이후, 최근 피로도가 높아지는 시점에서, 펀더멘탈 회복 조짐을 보이는 중소형주의 성장성에 주목하는 전략이다. 또한, 정권 초기 정부의 강한 정책 추진에 따른 정책 수혜주 발굴 투자는 추가적인 운용전략이다.
해당 펀드는 주식혼합형 펀드로 50% ~ 90% 범위 내에서 시장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주식 투자비중 조절해 방어와 공격을 적극적으로 구사하는 상품이다. 중소형주 비중은 70% 수준으로 편입하고 종목수는 30~40개 내외로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운용 중 목표수익률 10%(종류 A 수익증권 누적기준가격 기준 1100원)을 달성하면 주식 관련 자산을 처분하고 채권 ETF등에 투자해 이자수익을 확보하며 변동성을 제한하는 채권-재간접형으로 운용될 계획이다.
넥스트하이킥 펀드의 주식부문 책임 운용역인 백두진 팀장이 운용하는 ‘현대인베스트먼트 하이킥 중소형 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 펀드는 2025년 7월말 기준 연초이후 약52%의 수익률(1년 약38%, 6개월 약 41%)를 기록(클래스A기준)하여 비교지수(KOSPI중형주 60% + KOSPI 소형주 20% + KOSDAQ100 15% + CALL 5%) 대비 25% 이상 초과수익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시현하고 있다.
넥스트하이킥 펀드는 교보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B증권에서(가나다순 정렬) 가입할 수 있으며, 8월 4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해 8월 14일 설정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가만히 있을 수 없다' 한화-LG 승부수는 과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단독] ‘사망’ 송영규 측근 “악플에 괴로워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막을 수 있었다”…돌아오지 못한 출근길 71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英 왕세손비 최애 ‘세라핀’…패션 유통강자 넥스트 품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듀켐바이오, ‘프로스타시크’로 연 1천억+α 자신하는 이유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