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반포 아파트 현수막에 소환된 '金 최가온'...금메달리스트 탄생에 '강남 8학군' 들썩? [올림픽이 Money]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설상 종목 사상 첫 금메달을 따낸 최가온을 둘러싸고 온라인에서 또 다른 화제가 이어지고 있다.
15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 아파트 단지 입구에 걸린 현수막 사진이 공유됐다. 해당 현수막에는 “OOO의 자랑, 최가온 선수! 대한민국 최초 설상 금메달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최가온이 인근 세화여중을 졸업하고, 강남 8학군 명문으로 알려진 세화여고에 재학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는 해당 단지 거주 여부에 대한 추측이 이어졌다. 다만 실제 거주 여부나 소유 형태에 대해서는 확인된 바 없다.
해당 아파트는 전용면적 79㎡가 30억원 중반대, 200㎡는 90억~110억원대에 거래되는 고가 아파트로 알려져 있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부와 명예를 다 가졌다”, “금메달리스트가 금수저였나”, “주민들 입장에선 자랑할 만하다”는 등의 반응이 나왔다.
한편 최가온은 이번 대회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90.25점을 기록하며 한국 선수단에 설상 종목 첫 올림픽 금메달을 안겼다. 결선에서 두 차례 넘어지는 위기를 겪었지만, 마지막 3차 시기에서 완성도 높은 연기를 선보이며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 후 최가온은 “더 잘 타는 선수가 되고 싶다”며 담담한 소감을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 정유진 “‘휴민트’로 설 연휴 관객과 만나… 기대 부응하는 배우 되고파” [한복인터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여자 컬링, 한일전서 접전 끝에 7-5 승리…다음은 중국전 [2026 밀라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위대하거나, 무모하거나…‘코인제국’ 스트래티지의 실험 [크립토 나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3수 끝에 눈높이 낮춘 케이뱅크, 증시 입성 임박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창업자 별세' 오스코텍, 경영권 전망과 제노스코 지분 인수 향방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