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40억 건물주의 속내"…이해인, 화려해 보이는 건물 투자 뒤 현실 공개
- "이자 계산하며 밤새, 그래도 인생 투자"
이해인은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0억 건물의 현실'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시했다.
그는 "계약서 쓰던 날 손이 떨렸다"며 "32억원 대출을 안고 시작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이어 "밤마다 이자를 계산하며 잠을 설쳤지만, 결국 내 선택을 믿기로 했다"고 털어놨다.
영상에서 그는 "사람들은 40억짜리 건물을 샀다고 하면 부럽게만 본다"며 "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이 대출"이라고 현실적인 부담을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도망치고 싶은 순간도 있었지만 피하지 않았다”며 “빚 역시 내 인생의 일부이자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말했다.
이해인은 자신을 "생계형 건물주"라고 표현하며 "잘 지켜내서 더 큰 길을 만들고 싶다. 응원해달라"고 덧붙였다. 화려한 성공담 대신 불안과 책임을 함께 공유한 그의 고백은 온라인에서 공감을 얻고 있다.
한편 이해인은 2005년 광고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2010년 tvN 시트콤 '재밌는 TV 롤러코스터'의 '남녀탐구생활' 코너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이후 '황금물고기', '뱀파이어 아이돌', '마녀의 성', '지성이면 감천'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공화 6명 반란…美하원 ‘트럼프 加관세 철폐 결의안’ 통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故 정은우, 생전 문자 공개…“사기꾼 많아, 상처받았다” 심경 토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쿠팡 투자사 3곳, 韓 정부 상대 소송 합류…"토스도 영향 전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영풍 회계감리도 ‘고의’ 가닥…고려아연 분쟁 ‘시계제로’[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HLB, 신약 상업화 체제 전환 본격화…'리보세라닙' 매출 목표치 재검토 수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