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저트 소비 트렌드 반영...저지밀크푸딩 출시
30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8000억원에서 지난해 1조5000억원으로 10년 만에 약 8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에는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푸딩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유통 업계에서는 일본의 유명 푸딩을 독점 판매하거나 독자적으로 푸딩 제품을 개발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서울우유는 고품질 원유 경쟁력을 앞세워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풍미가 일품인 ‘저지우유’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 ‘서울우유 저지밀크푸딩’을 새롭게 선보이기로 했다. 신제품은 서울우유 저지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저지우유를 무려 83% 함유해 우유 본연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일반 우유에 비해 단백질, 칼슘 등 영양소 함유량이 높아 로열 밀크(Royal Milk) 혹은 골든 밀크(Goldn Milk)라고도 불리는 ‘저지우유’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한 우유다. 서울우유는 2018년 국내 최초로 저지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저지우유를 선보인 바 있다.
서울우유는 지난 9월 국산 저지우유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국산 저지우유 함유량 58%에 9%의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고소한 원유의 맛과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기존에 없던 프리미엄 콘 아이스크림’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고급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저지우유로 만든 우유 푸딩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만의 고품질 원유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여 새로운 맛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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