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가을엔 ‘이곳’으로”…‘단풍 명소’ 할리스 매장 4곳
‘부산명지강변DT점’은 탁 트인 낙동강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이다. 철새도래지이자 생태공원을 갖춘 을숙도 인근에 위치해 가을철 단풍놀이를 가기 전 간식을 구매하기에 좋고, 피크닉 이후 매장에서 잠시 쉬어가기에도 제격이다.
부산명지강변DT점은 지상 3층 규모로 약 184평의 대형 매장이다. 독특한 사선형 파사드 건물과 거대한 ‘할리베어’ 포토존이 꾸며진 DT존이 고객을 반긴다.
DT 매장이지만 90대까지 차량 수용이 가능한 주차장도 갖춰 지역민부터 낙동강을 찾는 관광객까지 누구나 방문하기 좋다.
각 층에는 프라이빗한 좌식 존을 비롯해 시야 방해 없이 강변을 바라볼 수 있는 계단석 등 약 200석의 좌석을 마련했다. 3층에는 테라스까지 꾸려져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서울 인근에서 단풍 구경을 즐긴다면 북한산을 빼놓을 수 없다. 서울시 은평구 북한산로 초입에 위치한 할리스 ‘북한산DI점’은 탁 트인 북한산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매장이다.
북한산 둘레길에서 트래킹을 즐기거나 주변 글램핑장, 맛집을 찾는 이들의 휴식처다. 가을에는 테라스에서 단풍으로 물든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다.
지상 3층, 약 216석의 좌석을 갖춘 데다 40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하다. 북한산DI 매장의 2층에서는 널찍한 통창을 통해 탁 트인 북한산 뷰와 자연을 감상 가능하다.
루프탑에는 해를 형상화한 조형물과 산의 능선을 닮은 벽체로 이뤄진 특별한 포토존이 설치돼 단풍 지는 북한산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
도시 곳곳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할리스 ‘경주용강DT점’에 들러볼 만하다. 천년고도 경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한옥으로 설계된 매장은 곳곳에 한국 전통 인테리어를 접목해 이색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로 전 세계의 관심이 경주로 모이고 있어 많은 글로벌 관광객의 발걸음도 예상된다.
2층짜리 단독 건물로 매장 입구에는 한글로 쓴 할리스 나무 현판과 갓을 쓴 할리베어가 한국적인 분위기로 고객을 맞는다.
기와 지붕과 원형 창을 적용하고, 내부에는 서까래가 드러난 삼각 천장과 돌다리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한옥의 정취를 살렸다. 좌식 존을 마련하고, 자개 식탁과 수제 색동 방석을 비치해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다. 경북천년숲정원까지 차로 15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다.
가을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계룡산 국립공원 초입에는 할리스 ‘동학사점’이 있다. 창밖으로 한 폭의 그림 같은 단풍을 즐길 수 있어 ‘단풍 명당’으로 꼽힌다. 목재를 활용해 현대적이면서도 운치 있는 분위기가 가을 절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매장이다.
1층부터 2층 통창에서 계룡산의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테라스를 이용하면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매장을 이용하는 방문객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푹신한 소파석 ▲캠핑을 온 듯한 테라스석 ▲느긋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좌식 공간 등을 마련했다.
1인석부터 다인석까지 준비돼 가족, 연인, 친구 등과 가을 나들이에 나선 이들에게 안락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할리스 관계자는 “단풍놀이를 즐기며 감성을 충전하고 여유 있게 한 해를 돌아보기 좋은 계절”이라며 “단풍 명소 인근의 할리스 매장에서 단풍도 구경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기면서 훈훈한 마음을 나누는 가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건희2'로 전화한 김건희 "한학자에 비밀리 인사드릴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찐 금수저'의 연이은 아이돌 데뷔, 정작 핵심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태원 "스피드 강점인 한국, AI 진화 테스트베드 될 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LBO 왜 쓰냐”…금감원 직격탄에 사모펀드들 긴장[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간에 쌓인 지방 녹였다”…디앤디파마텍 글로벌 무대 데뷔[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