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김천김밥쿡킹대회 우승작' 호두마요제육김밥, 전국 CU서 출시
제2회 김천김밥쿡킹대회는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모집된 참가자들 중 본선에 15개 팀이 진출했다. 본선은 8월 30일 김천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전문 심사단의 평가와 현장 관람객 투표를 합산해 금상, 은상, 동상 각 1팀과 입선 12팀이 선정됐다.
영예의 금상은 대구의 김예지·박진희 팀이 만든 호두마요제육김밥이 차지했다. 호두마요제육김밥은 김천의 금물쌀을 사용해 밥의 윤기를 살리고, 지역 특산품인 지례흑돼지와 호두를 넣어 매콤함과 고소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맛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김천김밥축제가 열린다. 관람객들은 김밥특구 내 무지링존에 설치된 CU 부스에서 우승작을 직접 맛볼 수 있다. 이 김밥은 이후 전국 CU 편의점에서도 동일한 레시피로 판매돼, 전국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게 된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김밥이 전국적으로 판매되며 김천의 이름을 알리게 돼 뜻깊다"며 "김밥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동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보기만 해도 꿀 뚝뚝…손예진, 결혼 후에도 ‘현빈 앓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종범 오랜 팬'으로 나선 정후, '최강야구' 시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드디어 '4000피 시대' 왔다…삼성 첫 '10만전자' 달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비수기 무색…BBB급 중앙일보 등 회사채 시장 분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1등 K-바이오]스킨부스터 열풍의 주역 파마리서치③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