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한국화랑협회 감정위원회 “국내 최고 전문 기관 책임 다할 것”

감정위원회는 국내 최고 수준의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술품의 가치를 객관적이고 전문적으로 평가해 오고 있다.
특히 ▲前 미술관장 ▲미술평론가 ▲갤러리스트 ▲미술 투자 전문가 ▲미술품 복원가 ▲표구 전문가 등 각 분야 권위자들로 이루어진 인력풀을 통해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미술품 가치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 경매 데이터와 판매 내역, 작가 시장 동향 등을 종합 분석해 시가 평가를 제공한다. KIAF, 화랑미술제 등 주요 아트페어와 갤러리 연계를 통해 최신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며, 자산 평가, 세금 신고, 증여·기부, 보험가 산정 등 다양한 목적별 맞춤 평가가 가능하다.
감정위원회는 단순한 감정을 넘어, 미술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국내외 미술품 거래 과정에서 객관적 지표를 제시함으로써 소장자와 투자자, 그리고 시장 전반이 안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해 왔다.
감정위원회 관계자는 “지난 40여 년간 축적한 경험과 데이터는 우리만의 자산이자, 한국 미술 시장 신뢰 구축의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미술품 감정과 가치 평가에 있어 국내 최고의 전문 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물가보다 고용둔화가 문제…뉴욕 3대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월스트리트in]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韓 야구 명예의 전당 16일 착공식, 개장은 언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석방 韓근로자 전세기, 애틀랜타서 출발…구금 7일만에 귀국길(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연내 빅딜 기대감’ 큐라클·지투지바이오 급등[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