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제
트럼프 "일본과 대규모 무역합의 완료…관세 15%로 조정"
- 자동차·농산물 시장 개방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일본에 대한 상호관세는 15%라고 설명했다. 이는 미국이 기존에 예고했던 25%에서 10%p 낮아진 수준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방금 일본과 대규모 무역 합의를 완료했다"며 "지금까지의 협상 중 최대 규모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일본이 미국에 약 5500억 달러(한화 약 759조 원)를 투자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수십만 개의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특히 이번 합의를 통해 일본이 미국에 약 5500억 달러(약 759조 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로 인해 수십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또한 일본이 자동차, 트럭, 쌀, 일부 농산물 등에서 자국 시장을 개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합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본이 자동차, 트럭, 쌀, 일부 농산물 부문에서 자국 시장을 개방하기로 한 것"이라며, 미국과 일본이 15%의 상호 관세를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상 타결은 미·일 간 무역 긴장을 완화하고 경제 협력 확대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목표가 '8만원대' 리포트에 급등[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빽가 신곡, KBS서 부적격 판정…"'이것' 때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관세 하한선 15% 못 박아…"최대 50%까지 부과”(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김창수 F&F 회장, 테일러메이드 이해상충 논란…센트로이드, 소송 검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혈액치매진단' 피플바이오, 3분기 中하이난 진출 유력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