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백종원 유튜브 채널' 3주 만에 새 영상...가맹점주들 직접 출연
- 연돈볼카츠, 역전우동, 홍콩반점 등 점주들 출연
브랜드 신뢰 회복 위해 만든 영상으로 해석

31일 업계에 따르면 백 대표의 공식 유튜브 더본코리아 가맹점주들이 출연해 자신의 가게를 홍보하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왔다. 연돈볼카츠, 막이오름, 역전우동, 롤링파스타, 홍콩반점, 새마을식당 등의 점주들이 출연했으며 현재 해당 영상의 댓글 기능은 차단돼있다.
연초부터 백 대표를 둘러싼 논란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흔들리며 가맹점주들의 피해 우려가 커진 가운데 점주들이 직접 매장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브랜드 신뢰 회복과 가맹점 지원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백 대표는 약 3주 전인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영상에서 “모든 문제는 저에게 있다. 제가 바뀌어야 진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뼈를 깎는 각오로 조직을 쇄신하고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문화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장 가슴 아픈 것은 가맹점주님들의 절박한 상황"이라며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한 직후 현장을 찾아가 점주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이제부터 단 한 분의 점주님도 두고 갈 수 없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파멥신 창업자’ 유진산 부사장 “상폐 결정 충격”[화제의 바이오人]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앨리스 소희, ‘유흥업소 루머’ 유포범 잡는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철강 관세 25→50% 인상"…韓 수출중단 위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실리콘밸리 '솔로 GP' 급증…국내는 극초기 투자 위축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로나 대유행 비상...주목해야 할 국내 기업 톱3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