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새로, 출시 3년 만 새단장…‘침착맨’과 신규 광고 선봬
이번에 공개하는 ‘새로구미 쌀앙싸움 감상회’ 편은 새로 출시 이후 여덟 번째 광고다. 연인 사이인 남구미와 여구미의 다툼과 화해의 과정을 통해 새단장한 새로의 특징을 코믹하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쌀앙싸움 감상회’ 편은 질투로 시작된 연인 구미의 다툼과 해명, 남자 구미의 깜짝 프러포즈와 화해로 이야기가 흘러간다. ▲알코올 도수 변화 ▲쌀 증류주 첨가 ▲라벨 디자인 변경 등 개선한 새로의 다양한 내용을 재미있게 녹여냈다.
지난 2022년 9월 출시 후 지난해 말까지 누적 판매 8억병을 넘어선 새로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부드러운 소주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지난 1월 말 리뉴얼했다.
더욱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변화한 새로는 도수를 15.7도로 낮추고 국산 쌀 100% 쌀 증류주와 아미노산 5종(▲BCAA(로이신·이소로이신·발린) ▲알라닌 ▲아르기닌)을 첨가했다.
라벨 디자인은 새로 로고의 서체를 더욱 굵게 바꿔 가독성을 높이고 새로구미 포즈에 변화를 줘 역동성과 신묘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309만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개선된 새로의 특징적 요소를 연인 구미의 다툼과 화해 속에서 재치 있게 전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광고는 새로의 첫 리뉴얼에 맞춰 새로만의 차별적 요소를 코믹한 요소와 함께 전달하고자 제작했다”며 “앞으로 다가올 봄에도 더욱 산뜻하고 부드러워진 새로의 새로워진 특징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새로는 지난 2022년 9월 출시 때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새로구미’를 선정하고 새로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펼치는 광고로 주목받고 있다. 새로의 다양한 캠페인은 ▲대한민국 광고대상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 2025 등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이큐어, 2025년 매출 822억원 ‘사상 최대’…영업적자 대폭 축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최가온 금메달 생중계 안하고 쇼트트랙 중계...헛다리 짚은 단독중계사 JTBC [2026 밀라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 “토끼 살아야 호랑이도 살아”…삼성·LG·한화 ‘칭찬’,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루센트블록 발목 잡은 주주구성…개인소유 꿈꿨나[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허가'보다 빠른 데이터의 확신… K바이오, '입도선매'로 가치 입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