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셀트리온 램시마, 2년 연속 1조 돌파…‘2호 블록버스터’는 램시마 SC 예고
- 올해 인플릭시맙 제품 최초로 ‘액상 제형’ 유럽 개시
램시마SC 출시로 유럽 인플릭시맙 시장 연평균 9%p 확대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가 2년 연속 연매출 1조원을 넘어서며 국내 의약품 가운데 글로벌 블록버스터 지위를 이어갔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램시마가 글로벌 시장에서 약 1조49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2024년에 이어 두 해 연속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한 것이다. 통상 글로벌 제약업계에서는 연매출 10억 달러(약 1조원) 이상 의약품을 블록버스터로 분류한다.
매출 성장에는 유럽 시장 확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유럽 인플릭시맙 시장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약 9% 성장했으며, 자가 투여가 가능한 피하주사(SC) 제형 수요 증가가 시장 확대를 견인했다.
램시마는 유럽 주요 5개국(EU5)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영국 62% ▲스페인 49% ▲독일 48%를 기록했으며 ▲아일랜드(75%)와 ▲오스트리아(64%) 등에서도 시장을 주도했다.
셀트리온은 올해 인플릭시맙 제품 가운데 최초로 액상 제형을 유럽에 출시하며 추가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액상 제형은 기존 동결건조 방식 대비 조제 시간을 절반 이상 줄이고 비용 부담도 낮출 수 있어 의료 현장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이달 말 북유럽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후속 제품인 ‘램시마SC’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램시마SC는 지난해 약 8394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6007억원) 대비 약 40% 증가했다. 같은 제품은 EU5에서 처음으로 점유율 30%를 넘어섰다.
미국에서 ‘짐펜트라’라는 제품명으로 판매 중인 램시마SC 역시 출시 이후 월평균 31%의 처방 성장률을 보이며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현재 성장 추세를 감안할 때 램시마SC가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국내 2호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에 이름을 올릴지 주목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2년 연속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한 램시마가 글로벌 블록버스터 치료제로서 지위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새롭게 선보이게 될 액상 제형이 출시 전부터 유럽 의료 현장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시장 안착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며 "올해는 램시마에 이어 고속 성장 중인 램시마SC가 국내 2호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글로벌 전역에서 마케팅 영업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 약발 '뚝' 코스피 상승분 반납 '보합권' 공방…코스닥, 1%대 하락전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사랑꾼' 김상겸, 아내와 동반 인터뷰 진행...꿀 떨어진 메달리스트 귀국 현장 [2026 밀라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구윤철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강남3구·용산 4개월 유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체질 개선한 하나투어, 이젠 딜 메이커로..."올해 M&A 드라이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SC기술, 블록버스터 항암제 임핀지에도 적용…'임상 1상 본격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