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엔젤로보틱스, 말레이시아 국립대 병원에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 공급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웨어러블 로봇 기업 엔젤로보틱스가 말레이시아 국립대 병원에 재활 로봇을 공급하며 동남아시아 공공 의료 시장 진출을 알렸다.
엔젤로보틱스는 지난 1월 27일 말레이시아 공과대학교(Universiti Teknologi MARA, UiTM) 산하 알술탄 압둘라 병원(Al-Sultan Abdullah Hospital)에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Angel Legs M20)을 공식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말레이시아 고등교육부 장관 주관 하에 국립대 병원 및 의과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엔젤렉스 M20은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6개 기관이 참여한 국제 다기관 임상시험을 통해 재활 효과를 검증 받았고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당국의 정식 인허가를 획득했다.
엔젤로보틱스 측은 이번 공급이 단순 장비 판매에 그치지 않고, 국립대 병원과의 임상 연구 및 의료진 교육, 로봇 재활 레퍼런스 센터 구축 등 장기적인 협력 모델로 설계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국제 인증 및 임상 협력을 염두에 둔 조남민 대표의 글로벌 전략에 따른 것이다.
조남민 엔젤로보틱스 대표는 "이번 출시는 로봇 기술이 실제 공공 의료 현장에서 환자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의료 현장에서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엔젤로보틱스는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을 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향후 유럽 CE 인증 및 미국 시장 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재활 영역을 넘어 근골격계 및 신경계 질환, 일상 보조 영역까지 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LG엔솔 올해 성과급 75%…실적 개선에 소폭 증가[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은애하는 도적님아’ 한소은, 심스토리와 전속계약 종료... “새로운 도약 준비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장중 5338선 또 '사상 최고치'…반도체株는 약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IPO 삼수생 케이뱅크…흥행 기대 속 ‘구주매출 부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의일 엑셀세라퓨틱스 대표 “대만 매출 두자릿수 이상 성장...화학조성배지로 패러다임 전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