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소셜벤처 트리플래닛과 함께 서울 종로구 서울세검정초등학교에 생물다양성 보전 중심의 ‘교실숲’을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실숲 조성을 위해 금호타이어는 서울세검정초 19개 학급에 총 494그루의 식물을 지원했다. 대형 식물 19본과 소형 식물 475본으로 구성됐다.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지정된 ‘파초일엽’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공기 정화 식물로 선정한 ‘아레카야자’ 등이 포함됐다.
식물을 담은 ‘스밈 화분’은 공장에서 폐기되는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해 제작됐다. 한 달에 한 번 물을 주는 것만으로도 관리가 가능해 친환경성과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교실숲 조성과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환경 교육도 병행됐다. 학생들은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생물다양성 전반을 다루는 7회차, 총 480분 분량의 환경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금호타이어는 트리플래닛을 통해 1년간 식물 건강 상담과 고사 식물 교체 등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에 공급한 식물 수와 동일한 수만큼 양묘장에 나무를 심는 추가 식재 활동도 진행했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교실숲은 아이들이 환경과 자연을 몸소 경험하며 ‘자연과 함께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미래 세대가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11월 고용 6.4만개 증가…10월 감소 후 반등에도 실업률 4.6%(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마켓인
마켓인
이데일리
[단독] 침묵 깬 박나래 “절차에 맡기겠다”…전 매니저들과 법적 공방 본격 예고 [종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정부 대책 쏟아져도 환율 고공행진…또 1480원 위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美 백기사’ 확보한 고려아연…법적 공방 쟁점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심운섭 그래피 대표 “글로벌서 러브콜 쇄도…내년 수익개선 본격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