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8일~20일 판교 넥슨 사옥서 개최, 민트로켓 실무진 멘토링 및 심사
대학(원)생 70명 참가, ‘다른 장르의 결합’ 주제로 게임 기획·제작 및 경연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넥슨은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판교 넥슨 사옥에서 진행된 2025 넥슨 대학생 게임잼 ‘재밌넥’을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3회차를 맞은 재밌넥은 넥슨이 청년 게임 인재를 발굴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대학생 대상 게임잼이다. 기획·프로그래밍·아트 분야에서 선발된 대학(원)생 70명이 팀을 이뤄 제한된 시간 내 게임을 완성하며, 창의성과 협업 능력, 직무 이해도를 함께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다른 장르의 결합’을 주제로 경연이 진행됐으며, 글로벌 인기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를 개발한 넥슨 자회사 민트로켓(대표 황재호)의 실무진이 현장 멘토링과 심사를 맡았다.
2박 3일간 완성된 총 14개 게임을 대상으로, 민트로켓 실무진이 주제 적합성, 완성도, 창의성, 재미 등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를 진행하고, 참가자 투표 결과를 반영해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200만 원), 우수상(2팀, 각 100만 원) 등 총 4팀이 수상했다.
대상은 스포츠(당구)와 로그라이크를 결합한 ‘브레이크 슈트(Break Shoot)’를 개발한 ‘맛세이’ 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비트 더스트(Beat Dust)’를 개발한 ‘우주먼지’ 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트랩 폴(Trap Fall)’과 ‘빌드 투더 문(Build to The Moon)’을 제작한 ‘떨어지넥’ 팀과 ‘빌드로켓’ 팀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맛세이’ 팀의 이재우 학생(22)은 “제 기획을 믿고 끝까지 함께해 준 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재밌넥을 통해 기획이 실제 개발과 아트로 구현되는 과정을 경험하며 팀워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상에 참여한 민트로켓 황재호 대표는 “게임잼은 자신이 만든 결과물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날카로운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이번 경험이 모든 참가자에게 소중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2007년부터 대학생 게임 제작동아리 ‘넥슨 드림 멤버스’를 후원하고 있으며,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국내 여러 대학교와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게임 업계 청년 인재 양성 및 예비 창작자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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