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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2분기 영업익 2425억…전년 比 234.49%↑
- 매출·영업이익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 달성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셀트리온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42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34.4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매출은 961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91%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제품이 선전하고 수익성 높은 신규 제품 중심으로 판매가 확대된 데 따른 결과라고 셀트리온은 전했다.
특히 ▲램시마SC(미국 제품명 짐펜트라) ▲유플라이마 ▲베그젤마 ▲스테키마 등 고마진 제품 성장이 본격화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확대 폭을 키웠다.
고마진 신규 제품 매출 비중은 53%로, 전년 동기 30% 대비 대폭 확대됐다.
셀트리온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주요국에서 ▲옴리클로 ▲앱토즈마 ▲아이덴젤트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 4개의 신규 제품 순차적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고마진 신규 제품의 비중 증가 외에도 지속적인 원가 개선 노력에 따른 수익성 확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에 따라 일시적으로 상승했던 매출원가율은 ▲합병 전 고원가 재고 소진 ▲생산 수율 개선 ▲3공장 가동률 상승 및 원료의약품 외주생산 축소 ▲기존 제품 개발비 상각 종료 등에 따라 낮아지고 있다.
올해 2분기 원가율은 약 43% 수준으로 전년도 동기 58% 수준보다 약 15%포인트(p) 감소했으며,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한 분기 만에 4%p 원가율을 줄이며 빠르게 이익 폭을 키웠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2분기는 수익성이 높은 신규 제품 중심의 매출이 확대되며 해당 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을 타깃으로 고마진 신제품 출시와 이에 따른 시장 확대 등 호재가 산적해 있는 만큼 성장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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