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호우 특보에 통신사도 비상 대기"...LG유플러스,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 2400명 규모 네트워크 운영조직 운영
설비 사전 점검, ”안전 관리에 최선 다할 것”

18일 LG유플러스는 안전한 통신·방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반의 대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LG유플러스는 전국 2400여명의 네트워크 운영조직에 비상대기 체제를 가동한 상태다. 서울 마곡사옥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장애 상황을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기상 상황에 따라 비상 대응 단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와 정전 등에 대비하기 위해 통신설비를 운영 중인 전국 국사의 비상 발전기, 예비 물품 등에 대한 사전 점검을 진행했다. 시설 피해가 발생하면 곧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비상용 예비 물품을 주요 장소에 배치하도록 조치를 마쳤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9일까지 호우가 지속될 것에 대비해 기지국은 물론 국사, 사옥 등의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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