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3개월 또는 5000km”…BYD 아토 3, 첫 무상 점검 시작
BYD코리아는 지난 4월 출시한 아토 3(ATTO 3)의 첫 출고 이후 약 3개월이 경과함에 따라, 차량 구매 후 3개월 또는 주행거리 5000km에 도달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정기점검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아토 3를 이용 중인 고객은 전국 BYD Auto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무상 점검은 차량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운영된다.
첫 정기점검은 출고일로부터 3개월 또는 5000km를 기준으로 진행되며, 이후 1년 또는 2만km, 2년 또는 4만km, 3년 또는 6만km 시점까지 총 4회에 걸쳐 무상으로 제공된다.
점검 항목은 총 39가지로, 차량 외관과 조명 장치, 동력 계통, 고압 전기 부품, 고전압 배터리, 브레이크, 조향 장치, 에어백, 안전벨트, 휠·타이어 등을 포함해 소프트웨어 시스템까지 폭넓게 점검이 이뤄진다. 점검은 BYD 전담 테크니션이 직접 수행한다.
정기점검은 고객 편의를 고려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BYD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이며, 점검 중 고객은 서비스센터 내 마련된 전용 라운지에서 대기할 수 있다. 점검이 끝나면 전문 어드바이저가 차량 상태 및 주요 점검 결과를 자세히 설명한다.
이번 무상 정기점검 서비스는 현재 판매 중인 아토 3를 비롯해 향후 출시될 BYD의 모든 승용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BYD코리아 조인철 승용부문 대표는 “정기점검은 고객의 안전과 차량 유지비용 절감을 위한 기본인 동시에 최선의 예방책”이라며 “차량 보유기간 또는 주행거리가 해당되는 고객께서는 정기점검을 통해 차량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BYD코리아는 현재 12개 도시에 위치한 공식 서비스센터를 연내 25곳 이상으로 확대해,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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