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기차 애프터마켓’ 정조준…차봇모빌리티, 벤스코와 손잡았다
- 전기차 특화 프리미엄 필름·시공 서비스로 경쟁력 강화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기업 차봇모빌리티는 전기차 전용 필름 전문 유통사 벤스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테슬라를 비롯한 프리미엄 전기차 고객을 겨냥한 B2C 시공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시공 패키지에는 적외선(IR) 및 자외선(UV) 차단 기능이 강화된 틴팅 필름 시공, 차량 외부를 보호하는 프리미엄 페인트 보호 필름(PPF) 작업, 전기차 최적화 블랙박스 설치 서비스까지 포함된다.
고객은 차봇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시공 상품을 선택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벤스코의 전문 시공 네트워크를 통해 통일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차봇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벤스코가 유통하는 프리미엄 틴팅 브랜드 ‘쥬피터’와 ‘루디골드’에 대한 디지털 채널 독점 판매권을 확보, 전기차 특화 B2C 시공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특히, 테슬라 고객층을 중심으로 고도화된 커스터마이징 수요에 대응하는 등 전기차 애프터마켓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강병희 차봇모빌리티 부대표는 “전기차 및 프리미엄 차량 소유자를 중심으로 차량 보호와 커스터마이징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고품질 시공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가 고도화되고 있다”라며 “이에 차봇모빌리티는 기존 B2B 기반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전기차 특화 프리미엄 시공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벤스코는 IR 및 자외선 차단 성능이 뛰어난 고성능 필름을 공급하며, 특히 전기차 배터리 효율 향상과 실내 온도 유지에 기여하는 전기차 전용 제품군으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향후 전기차 애프터마켓 전반으로 협업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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