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전원주, 이대 앞 건물 '10배' 껑충…비결 '이 사람'과 함께?
- '미우새'서 부동산 투자 파트너 공개…
"살아있을 때 우린 놀러 다니지 않아"

지난 27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 전원주는 최근 새신랑 대열에 합류한 '코요태' 김종민과 코미디언 김준호와 함께 절약 비법을 전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전원주는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 "부동산 일하는 사람 몇 명은 사귀어놔야 한다"고 강조하며 "급매가 나오면 바로 연락 오게 해야 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그의 놀라운 부동산 투자 파트너도 공개가 되었는데 바로 배우 故 여운계였다.
부동산 부자의 비결을 묻자 전원주는 "여운계 살아있을 때 우리는 놀러 다니지 않았다. 부동산 급매 나오면 연락받아 이대 앞 건물을 샀다. 그게 지금 10배다"라며 투자 비결을 밝혔다.
또한 김종민 배우자의 사진을 본 전원주는 "착하고 남편밖에 모른다. 조금만 못해주면 굉장히 슬퍼한다"라고 이야기했고 김종민은 "맞다. 조금만 바빠 소홀해져도 그런다"라며 소스라치게 놀라기도 했다.
전원주는 이날 두 사람에게 제대로 된 경제교육을 시켜주기도 했다. 김종민이 김준호가 예비신부 김지민을 위해 다이아몬드 2캐럿 반지를 구입한 사실을 전하자 전원주는 "미쳤구나"라고 격하게 반응하기도 했다.
평소 알뜰한 면모로 알려진 전원주는 주식으로만 30억원을 번 것으로도 유명하다. 일찌감치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아마존 등 미국 빅테크 기업의 성장성을 파악했다. 특히 10년 넘게 SK하이닉스에 투자해 높은 수익률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이날 '미운오리새끼' 스페셜 MC로 출연한 장근석은 "작년에 갑상선암에 걸렸다 완치된 후 생활 루틴도 만들고 한 번에 금연을 성공했다"라고 근황을 고백했다. 장근석은 "처음 진단받았을 땐 억울했다. 돌이켜보면 스스로를 못 챙겼던 것 같다"라며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또 장근석은 "사주에 마흔 넘어 결혼해야 재산을 지킬 수 있다고 하더라"라며 마흔 전에 결혼하겠다던 신념을 버렸다고 밝혀 폭소를 자아냈다. 장근석은 "저도 분발해서 '미우새'가 아닌 '동상이몽'에서 뵙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챗GPT, 요즘 아첨한다...샘 올트먼 "수정할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사태, 집단소송 움직임…카페 가입자 3만명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