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늦게 살걸"…200만대 돌파 '갤 S25 대란' 터졌다

'갤럭시 S25 시리즈'가 역대 최단 기간 국내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 통신사들은 '갤럭시 S25 엣지' 출시 이후 S25 지원금을 대폭 상향했다.
삼성전자는 연초 출시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24일 기준 국내 20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작인 갤럭시 S24 시리즈보다 2주 이상 빠른 속도이자 역대 최단기간 달성한 성과다.
삼성은 갤럭시 S25 시리즈의 인기 요인으로 개인화된 갤럭시 인공지능(AI), 향상된 카메라 기능 등을 꼽았다.
자체 분석 결과, 최고 인기 모델은 기본, 플러스, 울트라 모델 중 카메라 등 성능이 가장 우수하고 디자인 변화가 컸던 울트라 모델이다.
인기 색상은 대표 컬러인 블루 계열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화이트, 실버도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지난 23일 출시한 갤럭시 S25 엣지가 실적 상승세를 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엣지는 사전 판매에서 삼성닷컴 10~30대 고객 구매 비중이 절반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젊은 층의 관심을 받았다.
최근 S25 시리즈의 지원금도 크게 상향돼 가격은 크게 저렴해졌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엣지'를 출시하면서 통신사들이 연초 출시한 S25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을 상향한 덕분이다.
KT는 최근 올초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 기본·플러스·울트라 모델의 공시지원금을 70만원으로 상향했다.
공시지원금의 15%에 해당하는 추가지원금을 합하면 전체 지원금은 80만5천원 수준이다.
연초 갤럭시 S25 시리즈 출시 당시 요금제에 따라 6만~2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지급하던 KT는 지난 3월 그 금액을 50만원으로 올린 데 이어 약 2개월 만에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SK텔레콤도 이날 갤럭시 S25 기본·플러스·울트라 모델의 공시지원금을 68만원으로 올렸다.
추가지원금을 합하면 지원금 규모는 78만2000원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아들 ‘군대 면제’”…가짜뉴스 올린 이수정, 10분만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악!' 김도영 햄스트링 손상, 첫 부상보다 심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김문수, ‘선심성 공약’ 오십보백보…“빚내서 정권 잡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금리 끝물…'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귀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분석 단가 1/4? 저커버그가 꽂힌 소마젠, 빌리언셀’ 수주 쓸어 담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