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손예진 언더웨어' 하루 6억원대 매출 눈길…정체는
- 무더운 날씨 속 통기성·가벼운 속옷 수요 증가

25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의 감탄브라는 연일 역대급 매출을 경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감탄브라'는 지난 20일 하루 매출 5억 원을 처음 돌파한 뒤 21일 6억 4000만원, 22일 6억 3000만원의 일매출을 기록했다.
배우 손예진은 TV, 디지털 플랫폼,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의 인기 제품인 '인견쿨'과 신제품 '자세브라'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언더웨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온라인상에서는 일명 '손예진 브라'로 불리는 '감탄브라'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 보도에 따르면 브랜드 운영사인 그리티 측은 "이번 성과는 '감탄에 감탄'이라는 대규모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통해 매출 상승을 끌어낸 결과"라고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이어 "캠페인 개시 후 불과 4일 만에 약 1억 4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성과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브랜딩과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동시에 고려한 입체적 마케팅 전략의 효과"라고 덧붙인 것으로 나타났다.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은 지난 4월 브랜드 최초 배우 손예진을 모델로 발탁하고 TV 및 디지털, 옥외광고 등 다양한 대중 미디어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캠페인 ‘감탄에 감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캠페인 전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라인 '인견쿨', '자세브라' 등의 신규 제품들을 출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운 날씨 탓에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언더웨어에 대한 수요가 느는 추세다. 특히 최근 속옷 업계에서는 와이어 브라와 달리 몸을 구속하지 않는 '심리스(Seamless)' 열풍이 불고 있다.
실제 BYC, 쌍방울 트라이, 비비안, 이랜드 에블린 등 기존 속옷 기업은 물론 유니클로, 안다르, 젝시믹스, 자주 등 일반 패션 브랜드도 심리스 속옷 시장으로 영역을 넓힌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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