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자격 즉시 회복"...권영세 "물러나겠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확정…한덕수 교체안 당원투표서 부결

국민의힘이 추진했던 대선 후보 교체 시도가 당원 투표 부결로 무산되면서, 김문수 후보가 당의 공식 대통령 후보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이에 따라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책임을 지고 위원장직에서 사퇴했다.
권 위원장은 10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원 투표 결과에 따라 후보 교체 결정은 무효화됐고, 김문수 후보의 자격이 즉시 회복된다”며 “11일 공식 후보 등록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태의 책임은 전적으로 제게 있으며, 위원장직에서 물러난다”고 전했다.
앞서 국민의힘 비대위는 10일 새벽 김문수 후보의 자격을 박탈하고, 무소속이던 한덕수 전 총리를 입당시켜 단독 후보로 등록하는 방안을 강행했다. 그러나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 당원 ARS 투표에서 과반 찬성을 얻지 못하며 계획은 좌절됐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비대위의 무리한 추진과 미흡한 위기 관리 능력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고 있으며, 김문수 후보의 강경 대응과 보수 성향 당원들의 반발이 이번 투표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도 나온다.
김문수 후보는 11일 중앙선관위에 공식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국민의힘은 비대위원장 공백 사태 속에서 선거 전략 전면 재정비라는 과제에 직면하게 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래퍼 산이, 무단 주택침입·재물은닉 혐의로 피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ML 28승 투수, 포수·투수 코치 '어깨빵'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미중, 90일간 '역대급' 관세 인하…무역전쟁 완화 신호탄(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SK증권 대주주라 믿었는데"…맥케이슨 매각 무산에 협력사만 피눈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에스엘에스바이오·킵스파마 上…다가오는 여름에 비만약 관심 ↑[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