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홈플러스, 서울우유 납품 재개...“공급 이슈 대부분 해소”
- 양사 협의 통해 3월 20일 일시 중단된 납품 재개

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날부터 서울우유 납품이 재개됐다. 오랜 거래를 통해 쌓아온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양사가 원만하게 합의함에 따라 다시 납품이 이뤄지게 됐다는 게 홈플러스 측 설명이다.
서울우유 상품은 이날부터 점포별로 순차 입고될 예정이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회생절차 개시 이후 발생한 상품 공급 이슈가 대부분 해소됐다.
또한 홈플러스는 지난 3월 초 회생절차가 개시됨에 따라 일시 지연됐던 협력사 상품대금 지급도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준 2675개 협력사 중 일부 대기업을 제외한 2407개 업체(약 90%)에 대한 회생채권 지급이 완료된 상태다. 홈플러스는 대기업 협력사에 대해서도 오는 6월부터 분할 상환해 전액 지급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측은 “납품, 영업 그리고 채무 상환 등 모든 부분에서 회생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조금만 시간을 주신다면 반드시 성공적으로 회생절차를 마무리하고 조속한 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5월 황금연휴 기간(5월 1~7일) 신선식품과 델리 등 연휴 필수 먹거리를 중심으로 ‘홈플 MEGA 골든 위크’를 진행한다. 당분간 주차별 행사를 지속 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일본도 살인범 “심신미약, 감경해달라”…유족의 고통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트와이스 지효, 성수동 40억원 건물주 됐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파기환송심 15일 첫 공판···소환장 발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역방향 진출 본격화… 영국에서 기회잡는 중동 기업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매출 1000억 첫 돌파' 동방메디컬, 中서 금맥캔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