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익 기부 및 이용자 보호 기여 인정…디지털자산 시장 신뢰 제고 공감대 확산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재단법인 디지털자산보호재단이 지난 29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2025년 감사패 수여식’을 열고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감사패는 디지털자산 시장의 신뢰 제고와 이용자 권익 보호라는 재단의 취지에 공감하며 기부에 동참한 데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됐다. 수여식에는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이 참석해 재단 임원진과 기념촬영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해붕 센터장은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보호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진 재단 이사장은 “디지털자산 시장의 신뢰 회복과 권익 보호는 어느 한 주체만의 노력으로 이뤄질 수 없다”며 “이번 수여는 공익적 취지에 공감한 참여에 대한 감사 표시이자,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협력의 계기”라고 강조했다.
재단은 향후에도 매년 감사패 수여를 정례화하고 디지털자산 시장 내 사회적 책임과 공익적 참여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폭싹'이 반한 장가계 간 유튜버 "가이드가 협박, 무서웠다" 주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상민, 20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건진 커넥션` 檢 압색 영장, 김건희 참고인 적시…"선물 줬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